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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학년] 소음 작동 기계장치, 토양 수분 측정 기계장치-2조

양*성

2024-01-1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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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 설명

조원: 양휘성(아이디어, 외관제작, 코딩, 포스트작성), 양서준(코딩, 포스트 작성, 외관제작) 디자인 씽킹 과정: 첫 번째 작품 1. 공감하기- 도서관, 자습실이 시끄러움 집중이 안됨 이에 공감함 2. 문제정의- 시끄러운 사람을 즉시 제제함 이를 위해서는 사람이 아닌 기계의 힘이 필요함 3. 아이디어- 소음을 감지해서 일정 이상 수치의 소음이 일어나면 소리와 화면을 통해 경고하기 또는 여러 액추에이터를 이용하여 제제가하기 4. 프로토타입- 이하 내용 5. 실행, 평가(아쉬운점)- 작동은 완벽하게 되었다. 허나 아쉬운점으로는 모니터로 조용히 시키는것 보다는 스피커를 통해서 직접 말해주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다. 또한 자습실의 다른 이들이 이 스피커의 소음때문에 시끄러워 할 지도 모르겠다.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두 번째 작품 1. 공감하기- 토양의 습도를 측정하기에 어려움이 있다. 2. 문제 정의- 토양의 습도를 측정하고 쉽게 볼 수 있으려면 측정기와 쉽게 볼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. 3. 아이디어- 토양 습도 센서를 이용해 토양의 습도를 측정하고 이를 시리얼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다. 그리고 블루투스를 연결해 앱 인벤터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앱으로 쉽게 토양 습도 측정 값을 확인 할 수 있다. 흙에 수분을 측정 했을 때 그 흙의 습도가 기준치에 미치지 못하면 앱에서 배경 화면이 빨간색으로 변해 흙이 수분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때 물을 주기 위한 서브 모터가 작동한다. 기준치에 미치면 배경 색이 파란색으로 변한다. 4. 프로토타입- 이하 내용 5. 실행, 평가(아쉬운점) - 생각했던 토양의 수분을 측정하고 앱으로 간단히 볼 수 있는 기능은 구현할 수 있었지만 앱을 통해 단순한 결과 값만 표현했기 때문에 토양의 습도 변화의 경향성은 알기 어려웠다. 그리고 물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간단히 서브 모터로 구현해 아쉬움이 있었다. 만약 더 개선 한다면, 앱에 토양의 습도 변화 경향 그래프를 추가해 토양의 습도 변화 경향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토양 연구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. 그리고 액츄에이터로 간단히 표현한 서브 모터 말고 더 정밀한 액츄에이터를 구현한다면 다른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.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두 번째 코드 #include <HuemonelabKit.h> Bluetooth bluetooth(2,3); RGBLed rgb(9,10,11); ServoMotor motor; void setup() { motor.attach(7); bluetooth.begin(9600); Serial.begin(9600); } void loop() { int soil = analogRead(A0); // 토양수분센서 데이터 값을 soil에 저장 Serial.println(soil); // 센서 값을 시리얼 모니터에 표시 bluetooth.print(soil); bluetooth.print("/"); if (soil < 950) { rgb.setColor(0,0,255); } else { rgb.setColor(255,0,0); motor.write(0); delay(1000); motor.write(180); delay(1000); } delay(100); } https://youtube.com/shorts/v8GYk6GWVsA?feature=shared 밑에 것은 첫 번째 코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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